드디어 찾은 자유6
본문
이 놀라운 밤, 하나님께서 무서운 애굽 군대로부터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해주셨어요. 이 일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무엇을 이용하셨나요? 물이에요. 홍해의 물이 잔혹한 바로 왕과 그의 모든 군사들을 집어삼켰어요. 하나님께서는 그들과 약속하신 대로 그의 백성을 돌보시고 안전하게 지켜주셨어요.
찬란한 아침, 이스라엘 백성들은 마침내 자유의 몸이 된 것을 깨달았어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다시는 애굽 군사들을 보지 않을 것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한 사람도 남아있지 않았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찬양하며 감사하고 또 감사했어요. 모세는 하나님의 성령에 감동되어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의 찬양을 지어 불렀어요. 그가 지은 노래의 첫 소절을 읽어보세요. 출애굽기 15:1, 2
모세가 노래를 시작하자 백성들도 목청 높여 따라 불렀어요. 그들의 목소리는 사막을 채우고 공중에 퍼져 잔잔한 홍해까지 전해졌어요. 이 행복의 노래는 저 멀리 언덕까지 울려 퍼졌고 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 대한 사랑과 감사로 가득하게 했어요. 그리고 모세의 누나인 미리암은 탬버린을 치며 다른 여인들과 함께 애굽에서 그들을 건져내신 하나님을 찬양했어요.
하나님께서 세상의 죄와 죽음으로부터 우리를 건져내실 때 우리도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렀던 감사와 찬양의 노래를 부르게 되겠지요? 그날을 생각만 해도 가슴이 벅차올라요!
생각하기
● 우리가 하나님께 깊은 감사를 표현할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실까요?
● 하나님께서 언제나 약속을 지키신다는 것을 우리가 기억하기 바라실까요?
기억절
"그들을 안전히 인도하시니 그들은 두려움이 없었으나"(시편 78:53).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면 우릴 언제나 지켜주신다고 약속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이전글에이미 쉐랄드의 고양이 스푸키3
- 다음글드디어 찾은 자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