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9일

남들처럼 되고 싶은 마음5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하나님은 사울이 이스라엘의 왕으로 선택되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게 돕기를 원하셨어요. 사울이 집에 가는 길에 일어날 것이라고 사무엘 선지자가 말했던 세 가지 일들이 무엇이었는지 기억하나요? 

사무엘은 그 다음에 하나님이 사울을 위하여 하실 다른 일들을 이야기해 주었어요. (사무엘상 10:6)


하나님은 사울이 좋은 왕이 되도록 준비시키고 계셨어요. 그가 지혜로운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거룩한 성령이 필요했어요. 


사울이 집으로 가는 길에 사무엘이 말한 모든 일이 정확히 일어났어요.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지요. 


하지만 사무엘이 사울을 왕으로 기름 부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직 아무도 그 사실을 알지 못했어요. 그것은 사무엘과 사울만의 비밀이었어요. 하나님께서는 사울을 첫 번째 왕으로 삼으셨다는 것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어떻게 보여주실까요?


하나님은 특별한 집회에서 제비를 뽑음으로써 그들의 왕을 알려주고 싶으셨어요. 제비를 뽑는 것은 하나님께서 종종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무엇을 할지 알려주시기 위해 사용하시던 방법이었어요. 그래서 사무엘은 사람들을 모두 미스바라고 불리는 곳으로 불러 모았어요. 하나님이 선택하신 그들의 첫 번째 왕이 누군지 너무나 궁금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어요. 


집회가 시작되었을 때, 그들은 기도하고 하나님께 그들을 인도해 달라고 간구했어요. 그러자 사무엘이 뭐라고 말했나요? (사무엘상 10:18,19)

그래서 그들은 제비를 뽑았어요. 모든 사람들이 무슨 일이날 것인지 주의 깊게 지켜보았어요. 


생각하기

 ● 하나님이 나에게 뭘 원하시는지 확실하게 알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하나님께서 무슨 일을 나에게 시키실 때 잘 못 해낼까봐 겁을 내는 대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