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5일

깨어진 약속1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우리는 하나님께 순종하기로 선택해야 해요. 그것은 우리에게 언제나 좋은 일이죠. 그래서 우리는 순종하도록 도와주시는 하나님이 항상 필요해요. 구하기만 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도와주실 거예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율법인 십계명을 말씀하실 때 그 음성을 들으며 떨고 있었어요. 시내산 꼭대기에서는 번개가 번쩍이며 천둥소리가 들렸고, 시커먼 구름과  불, 자욱한 연기가 가득했어요. 백성들은 무서워서 뒤로 물러섰어요. 그들이 모세에게 뭐라고 말했나요? 출애굽기 20:19


모세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면서, 지금 하나님께서는 백성들이 잊지 않고 순종하도록 그분의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시는 거라고 설명했어요. 그리고 모세는 하나님과 이야기하기 위해 구름으로 뒤덮인 시내산으로 다시 올라갔어요.  


산꼭대기에서 하나님은 십계명의 의미에 대해 모세에게 설명해 주시고, 사람들이 순종해야 할 규칙들을 더 자세히 말씀해 주셨어요. 그 각각의 규칙들은 십계명을 설명하는 것이었어요. 하나님은 또한 모세에게 이 규칙들을 불순종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도 말씀하셨어요. 

주의 깊게 모세는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들으면서 그 모든 것을 책에 기록했어요. 그리고 다시 산을 내려와서 백성들에게 그것을 읽어주었어요. 모세가 읽기를 마치자 백성들은 무엇이라고 말했나요? 출애굽기 24:7


하나님은 다시 모세를 산으로 부르셨어요. 이번에는 산에서 오래오래 머물 것이었어요. 그래서 모세는 아론에게 그동안 백성들을 잘 돌보아 달라고 부탁했어요. 


생각하기

● 우리가 그때 그 시내산 밑에 서 있는 어린이 중 하나라면 어땠을지 상상해 보세요.

● 엄마 아빠가 중요한 것을 설명해 주신 적이 있나요? 아주 주의 깊게 들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