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3일

이웃을 사랑하는 법6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아홉째 계명에서는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 하고 있어요. 우리는 언제나 진실을 말해야 해요. 하지만 때로 사람들은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숨기기 위해서 거짓말을 해요. 어떤 아이가 구슬 몇 개를 훔쳤어요. 아빠가 그 구슬에 대해 물으면, 사탄은 아이에게 거짓말을 하도록 유혹할 거예요. 그런데 “몰라요.” 혹은 “저는 아니에요.” 하고 거짓말을 한다면 그 아이는 행복할까요? 아니에요. 도둑질을 하고 거짓말까지 해서 기분이 아주 안 좋을 거예요. 


예수님은 한 번도 거짓말을 하지 않으셨어요. 항상 진실만을 말씀하셨어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을 믿을 수 있어요. 우리가 말하는 것을 사람들이 믿어주기를 바란다면 우리도 예수님처럼 언제나 진실만을 말해야 해요. 


열 번째 계명은 뭐지요? 출애굽기 20:17  탐낸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것을 갖고 싶어 한다는 거예요. 어른들은 다른 사람의 좋은 차나 크고 좋은 집을 탐낼 수도 있어요. 여러분이 다른 친구가 가진 더 좋은 장난감을 보고 그게 너무너무 갖고 싶어서 행복하지 않고 심술이 난다면 그게 바로 탐내는 거예요. 


탐내는 마음은 결국 도둑질을 하게 하거나 거짓말을 하게 하거나 또 다른 계명들을 범하도록 이끌어요. 그래서 탐내는 대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좋은 것들에 감사하고 우리가 가진 것에 만족해야 해요. 


우리가 이 모든 열 개의 계명에 모두 순종하도록 하나님의 도움을 의지한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그것들을 순종하기로 선택할 때 우리는 행복하기를 선택하는 거예요!


생각하기

● 남의 물건을 갖고 싶은 마음을 멈추도록 누가 우리를 도와주실 수 있나요?

● 만약 죄를 짓고 하나님의 계명에 불순종했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기억절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요한일서 4: 11).


기도

하나님, 저도 남을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저의 것을 나누는 법을 배우고 싶어요. 하지만 그게 어쩔 때는 참 어려워요. 그래서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길 간절히 원해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