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21일

이웃을 사랑하는 법4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하나님께서 일곱째 계명을 말씀하셨어요. 출애굽기 20:14 이 법은 행복한 가정이 되게 하는 하나님의 완벽한 계획을 말해주고 있어요. 


결혼식에 가본 적이 있나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을 하면 남편과 아내가 돼요. 아이들도 생기지요. 


하나님은 행복한 가정들을 바라보시며 흐뭇해하세요. 하나님은 남편과 아내가 서로 사랑할 때 그 자녀들도 안전하고 행복하다는 것을 아세요. 그래서 일곱째 계명은 남편과 아내가 그들이 사는 날 동안 서로 사랑하라고 말해요. 하나님만이 그런 사랑을 주실 수 있어요. 

하지만 때로 어떤 남편과 아내는 서로 잘 지내지 못해요. 서로 다투고 싸우다가 헤어져 버리기도 해요. 이런 일이 일어나면 온 가족이 매우 슬프게 되지요. 


예수님도 이 땅에 계실 때 가족이 있었어요. 예수님의 가정도 항상 행복하지는 않았다는 걸 아나요? 가끔 예수님의 형들은 예수님의 친절하고 착한 행동을 놀리고 괴롭히고는 했어요. 그래서 예수님은 집에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이해하시고 어떻게 도와줄지 아세요.

이 계명이 단지 남편과 아내만을 위한 계명인가요? 아니에요. 이 계명은 아이들을 위한 계명이기도 해요. 선하고 순결한 생각만 하기로 결심하고, 옳은 것을 생각하고 옳은 행동을 하도록 돕는 친구들을 사귐으로써 여러분도 이 계명을 순종할 수 있어요. 


생각하기

● 하나님은 우리 가정이 행복하기를 바라시나요? 

●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순종하고 가족들 모두가 서로 사랑한다면 가정에 문제가 있을 때도 잘 견딜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