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11일

하나님의 특별한 날을 기억하라1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안식일은 하나님이 이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엿새 동안 만드셨다는 사실을 기억하도록 도와주어요.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순종하기로 선택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거예요.


하나님은 시내산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씀하고 계셨어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십계명의 처음 세 계명이 무엇이었는지 기억나나요?


첫 번째 계명은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예요. ‘다른 신들’이란 하나님을 덜 사랑하고, 하나님께 순종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리킬 수 있어요. 우리는 그 무엇, 그 누구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함으로써 이 계명에 순종할 수 있어요.


두 번째 계명은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라는 거예요. 우상은 하나님으로부터 우리의 생각을 빼앗아 가고 하나님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게 해요. 게다가 우상은 우리 얘기를 들을 수도 없고 우리 기도에 응답해 줄 수도 없어요! 사탄은 사람들을 불행하게 하고 두렵게 만들기 위해 우상들을 사용해요.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하길 바라시기 때문에 우상들을 경배하지 말라고 말씀하신 거예요.


세 번째 계명은,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라는 거예요. ‘망령되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기억해요? 그 말은 ‘소용없이’ 또는 ‘헛되이’라는 뜻이에요. 우리가 그저 그리스도인인 척만 한다면 우리 스스로를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해선 안돼요. 하나님의 이름을 넣어서 나쁜 말을 하거나, 하나님의 이름을 부주의하게 사용해서는 결코 안돼요.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말할 때에는 매우 경건한 마음으로 말해야 해요.


내일은 네 번째 계명에 대해서 배울 거예요. 다음 성경절을 읽어 보세요. 출애굽기 20:8-11


생각하기

● 엄마 아빠가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에 지키라고 하시는 규칙이 있나요?

● 어떤 법이 좋은 법이고 어떤 법이 나쁜 법일까요? (사랑으로 만든 법 VS 이기심으로 만든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