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9월 09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6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사람들은 숨죽여 세 번째 계명을 선포하시는 하나님께 귀 기울였어요. 출애굽기 20:7 읽어보세요. 이 계명에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이름을 말할 때 항상 경외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또한 하나님의 세 번째 계명은 우리가 나쁜 말을 쓰면 안 된다고 말해요. 누군가가 하나님의 이름을 잘못된 방식으로 쓰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그런 말을 들어본 적이 있다면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그 말을 따라 하지 않도록 도와주실 수 있어요. 그런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면 아주 감사한 일이지요. 듣지 않는 게 가장 좋아요. 


많은 사람들이 이 계명에 불순종하는 다른 방법도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고 하셨어요. ‘망령’이란 필요 없고 헛된 것을 의미해요. 스스로 그리스도인이라고 부르는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친절하게 행동해요. 하지만 그들의 집에서는 서로에게 소리 지르고, 좋지 않은 TV 프로그램이나 영상들을 보고, 부모님께 불순종해요. 하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인 척만 하면서 하나님의 이름을 헛되고 망령되게 사용하는 것이지요. 


만약 하나님이 우리가 율법에 불순종하고 있다고 알려주신다면, 하나님을 더 닮아가도록 나를 도와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해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용서하시고 옳은 길로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나요? 물론이지요. 유다서 1:24

         

생각하기

● 우리는 나쁜 말을 써도 되나요? 나쁜 말을 사용하는 것들을 듣거나 읽는 것은 괜찮을까요?

● 나쁜 마음이 들어 있으면 나쁜 말이 튀어나와요. 좋은 말을 하려면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할까요? 


기억절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출애굽기 20:7). 


기도

사랑하는 하나님, 저는 하나님을 순종하기로 선택해요. 하지만 많은 실수를 저지르기도 해요. 저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저의 온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