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위에서 나오는 물1
본문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는 불평하는 대신 하나님을 믿고 기도할 수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무사히 돌보아 주시고 그 사랑을 보여주심으로, 하나님을 믿는 법을 배울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하나님께서는 잔혹한 애굽으로부터 그들을 자유롭게 하셨어요. 또한 마라의 쓴 물을 달게 하셨어요. 매일 먹을 수 있는 만나를 그들에게 주셨고 구름기둥으로 인도하셨어요. 이 모든 기적들이 일어난 이후 이스라엘 백성들은 결국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웠을까요? 구름기둥이 그들을 이끈 다음 장소는 르비딤이라는 곳이었어요. 그곳에서 물을 구할 수 없었던 그들은 어떻게 했나요? 출애굽기 17:2, 3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직도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어요. 그들은 자신과 자녀들과 가축들을 다 목말라 죽게 할 작정이냐며 거칠게 항의했어요. 그들은 무섭게 화를 내며 모세에게 마실 물을 달라고 요구했지만, 그들을 인도하시고 필요를 채워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결국 화가 머리끝까지 치솟은 백성들은 모세를 죽이려 들기까지 했어요.
참을성 있는 모세는 화를 내는 대신에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모세는 하나님께 뭐라고 말씀드렸나요? 출애굽기 17:4
아주 간단한 기도를 한 것 같지요? 모세는 하나님께 그의 문제를 말씀드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여쭤보았어요. 바로 이 방법이 어떻게 할지 모를 때 우리 역시 사용해야 하는 방법이에요.
생각하기
● 우리는 어떻게 모세처럼 겸손해질 수 있을까요?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화를 낼 때, 우리도 화를 내야 할까요?
● 우리가 불평하지 않게 하나님께서 도와주실까요? 이 도움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 이전글바위에서 나오는 물2
- 다음글에이미 쉐랄드의 고양이 스푸키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