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4일

옥수수밭에서 받은 이상

Arrow Bracket Left

본문

조금씩 시간이 흘러갔어요. 재림을 믿었던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오시기만을 간절히 기다렸지요. 그러나 예수님은 오시지 않았어요. 아, 모두가 얼마나 큰 실망에 빠졌을까요? 엘렌과 그녀의 가족들도 실망과 슬픔에 눈물을 흘렸어요.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왜 예수님은 오시지 않았을까요? 성경은 언제나 진리를 말하고, 예수님은 언제나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신데 말이에요.


이제는 모두가 자신의 집과 직장으로 돌아가야만 했어요. 예수님을 믿지 않던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비웃고 놀리기 시작했지요.


실망이 너무 컸던 나머지 더 이상 성경을 믿지 않기로 결심한 사람들도 있었어요. 또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이 오지 않은 것을 속으로 몰래 기뻐하기도 했어요. 그들은 여전히 세상의 것들을 사랑하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자신들의 실수가 무엇인지 깨닫기 위해, 더욱 간절히 기도하며 성경을 깊이 연구했어요.


큰 실망이 있은 다음 날, 재림 신자였던 하이람 에드슨은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모여 기도하고, 성경을 다시 연구해 봅시다." 그가 말했지요. 


그들은 자신들을 조롱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 옥수수밭 사이로 걸어가고 있었어요. 길을 걷고 있을 때, 하이람은 갑자기 멈춰 서서 하늘을 바라보았어요. 예수님께서 정결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 성소는 어떤 성소일까요? 이 세상은 그 성소가 아닐지도 몰라요. 하이람은 하늘에 있는 큰 성소에 대해 생각해 보았어요. 정결하게 될 것이라 말씀하신 성소란 ‘하늘 성소’인 걸까요?! 하이람은 예수님께서 이 기별을 주셨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이 기별을 다른 재림 신자들과 함께 나누었어요. 


이 기별을 듣게 된 재림 신자들은 처음에는 하늘에 정결함을 입어야 할 성소가 있다는 사실에 의아해했어요. 하지만 계속해서 성경을 연구했을 때, 모세가 지었던 성전과 제사장들의 성소 봉사는 더 큰 하늘 성소를 이해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사람들이 성소에 가서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어린 양을 제물로 드리는 것은 그들을 용서하시고 그들을 대신하여 죽으신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보여드리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어린 양의 피가 성소로 들어갈 때, 그들의 죄가 옮겨진 것과 같다는 것 또한 알고 있었어요. 그리고 일 년에 한 번 대속죄일이라 불리는 특별한 날이 있었는데, 이날의 예식은 하나님의 신실한 백성들의 죄의 기록을 지움으로써 어떻게 하늘 성소가 정결함을 입는지 보여주는 것이었어요. 


1844년 10월의 22일이라는 날짜는 정확했지만, 그날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대해서는 잘못 이해했던 거예요. 그날 예수님은 이 땅으로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의 기록이 있는 하늘 지성소로 들어가셔서 사람들을 심판하기 시작하신 것이었지요!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께 순종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은 예수님이 우리를 데리러 오실 때, 그분과 영원히 함께 하게 될 거예요. 요한계시록 14:6, 7


재림 신자들은 분명 이 땅에서 예수님이 왕이 되실 줄 알았지만 그분이 돌아가셨을 때 겪었던 제자들의 깊은 실망을 기억했어요. 재림 신자들도 제자들과 마찬가지로, 예언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에요.


지금 우리는 우리의 죄가 기록되어 있는 하늘 지성소에서 심판이 이루어지는 대속죄일 기간에 살고 있어요. 그 심판은 바로 재림 신자들이 예수님이 오시리라고 생각했던 그날에 시작되었지요. 다니엘 7:9, 10


이제 재림 신자들은 심판의 시간이 끝나면 이 땅에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만날 준비를 하도록 온 세계에 알려야 함을 깨달았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엘렌에게 ‘이상’을 주셔서 재림 신자들과 우리 모두가 예수님이 오실 때에 예수님과 함께 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게 하셨어요.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