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욕스러운 선지자, 발람 1
본문
상쾌하고 시원한 바람! 싱그러운 풀! 덕분에 여행이 훨씬 더 즐거워졌어요! 이스라엘 자손들은 마침내 메마른 골짜기를 떠났어요. 이제 그들은 모압 땅에 다가가고 있었어요.
모압 사람들은 롯의 후손이었어요. 비록 그들은 우상을 섬겼지만, 하나님께서 그들을 건들지 말라고 하셨기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압 땅을 돌아서 갔어요.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아모리 족속이 사는 나라에 이르렀어요. 아모리 족속은 우상을 숭배하고 하나님을 미워했어요. 그들은 이스라엘과 싸울 기회를 얻게 되어 기뻤어요. 자신들이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길 것이라고 확신했거든요. 아모리 족속 왕의 이름은 시혼이었어요. 모세가 시혼 왕에게 친절하게 적어 보낸 메시지를 읽어 보세요. 민수기 21:21, 22
시혼은 “안 돼!” 하고 대답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군사들과 함께 이스라엘 백성과 싸우러 나갔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겁에 질렸어요. 어떻게 그렇게 강한 군대와 싸울 수 있을까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미 이스라엘이 이길 것이라고 약속하셨어요. 사실, 하나님께서는 그 전투가 끝나면 가나안의 다른 모든 악한 나라들이 이스라엘을 두려워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어요. 신명기 2:24, 25
모세는 구름을 바라보고 있었어요. 구름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었어요. 모세는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계신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리고 백성들은 최선을 다해 그들이 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어요. 무슨 일이 있었나요? 민수기 21:24
하나님께서는 오래전에 아브라함에게 가나안에 있는 악한 사람들에게 시간을 더 주고 싶다고 말씀하셨어요. 이제 가나안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이스라엘 백성을 이집트 사람들에게서 구원하셨으며 어떻게 그들을 돌보셨는지 알았어요. 이미 그들에게 충분한 시간이 주어졌어요.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의 성령을 거절하기로 선택했고, 더욱 악해졌어요.
생각하기: 베드로후서 3:9은 하나님에 대해 무엇을 알려 주나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해 오래 참고 기다려 주셔서 기쁜가요?
- 이전글탐욕스러운 선지자, 발람 2
- 다음글1분만 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