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다른 쌍둥이 2
본문
시간이 흐르면서 이삭과 그의 아름다운 아내 리브가는 '우리는 언제쯤 아기를 품에 안아볼 수 있을까?' 하고 생각했어요. 벌써 결혼한 지 2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있었거든요.
이삭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아기를 구했고 리브가도 기도했어요. 처음에 그들은 쌍둥이가 생겼다는 것을 알고 놀랐을 거예요. 창세기 25:23 에서 하나님께서 리브가에게 말씀하신 것을 읽어 보세요.
쌍둥이는 때로는 생김새도 닮고 행동도 똑같이 할 때가 있어요.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서로 완전히 다르기도 하지요. 하나님은 리브가에게 그녀의 쌍둥이 아들들이 서로 매우 다르게 자라게 될 것이라고 알려주셨어요.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리브가에게 나중에 태어난 아들이 먼저 태어난 아들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권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을 알고 있나요? 그건 무슨 뜻일까요?
그 당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각 가정의 맏아들에게 특별한 복을 주도록 계획하셨어요. 그것을 ‘장자의 명분’이라고 해요.
아버지가 죽게 되면 큰아들이 가정의 대표가 되는 거예요. 장자는 매일의 제사를 맡아야 했고,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가르치는 일도 그의 책임이었어요. 또한,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탄으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시고 죽으실 것이라는 놀라운 진리도 전해야 했지요. 그는 가정의 제사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감당해야 했답니다.
장자의 명분을 가진 아들은 다른 자녀에게 주어지는 상속분의 두 배를 받았어요.
장자가 죽거나 하나님을 순종하기로 선택하지 않는다면 아버지는 장자의 명분을 다른 아들에게 넘길 수 있었어요. 장자의 명분을 가진 아들이 장자권을 원치 않으면 그것을 팔거나 줄 수도 있었지요. 하나님께서는 리브가에게 둘째 아이가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순종하는 아이가 될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생각하기: 장자의 명분은 매우 중요한 것이에요. 여러분은 장자의 명분이 무엇인지 말해 볼 수 있나요? 한번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께서는 쌍둥이 형제의 첫째 아들과 둘째 아들 중에 누가 장자의 명분을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셨나요?
- 이전글너무 다른 쌍둥이 3
- 다음글너무 다른 쌍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