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특별한 메신저들2
본문
선교사가 되어 사람들에게 하나님에 대해 말하는 대신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그들의 이방인 이웃을 따라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그가 이스라엘 사람들이 뭘 하기를 원하시는지 알게 하는데 도움을 주려고 선자자라고 불리는 많은 특별한 메신저들을 보내어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계획을 설명하게 하셨어요. 우리는 벌써 몇몇 하나님의 선지자들에 대해 배웠어요. 모세, 사무엘, 엘리야, 그리고 엘리사.
이번 주에 우리는 세 명의 더 많은 선지자들에 대해 배울 것이에요. 이사야, 요나 그리고 예레미야에요.
이사야가 살았던 시대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방인들을 돕고 싶어 하지도 않았어요. 그들은 이방인들이 그들과 함께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어요. 그들은 하나님이 오직 그들만 사랑하시고 이방인들은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 사실인가요? 아니요.
하나님은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그들의 생각이 틀리다는 것을 말해주라고 이사야에게 말씀 하셨어요.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을 사랑하세요. 그리고 그들이 구원받기를 원하세요.(이사야45:22)
이사야는 또한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그들이 밝은 빛같이 이방인들에게 어떻게 하나님께 나아오는지를 보여주는 밝은 빛같이 되시기를 원하신다고 말했어요. (이사야 60:1~3)
그러나 대부분의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사야 선지자님의 말씀을 듣지 않았어요. 대신에 그들은 그들 자신을 위해 더 크고 더 좋은 집을 짓고 더 많은 땅들을 그들의 동물들을 위해 샀어요. 얼마나 많이 그들이 이기적이었는지요! 이것은 이사야를 아주 슬프게 했어요.
우리 자신을 위해 사는 것 대신에, 우리 다 같이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해요.
- 이전글하나님의 특별한 메신저들3
- 다음글하나님의 특별한 메신저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