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0일

성전에서 찾은 보물2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므낫세가 죽었을 때, 그의 아들 아몬이 왕이 되었어요. 아몬은 그의 아버지처럼 악했어요. 그러나 그는 미안해 하지 않았어요. 아몬이 죽었을 때, 그의 아들 요시야가 왕이 되었어요. 요시야가 왕이 되었을 때 그는 몇 살이었나요? (역대하 34:1)


요시야는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했어요.’ 그는 그의 아버지와 그의 할아버지의 나쁜 사례을 따라 하지 않기로 했어요. 그는 하나님께 순종하기로 결정했고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아주 많은 좋은 일들을 위해 그를 쓰실 수 있었어요.


요시야가 열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아직 어렸지만,’ 그의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가 20 살이 되었을 때, 그는 그의 할아버지 므낫세가 만든 우상 모두를 없애기 시작했어요. 이것은 아주 큰 일이었어요. 왜냐하면 사람들이 우상숭배를 오랜 시간 동안 해와, 모든 곳에 우상들이 있었어요. 그러나 요시아는 열심히 했어요. 그는 우상들을 부시고 우상의 제단을 파괴시켜 버리며 유다와 이스라엘 모든 곳을 다녔어요.


요시야가 예루살렘에 있는 그의 집으로 돌아간 후에, 그는 하나님의 성전을 청소하고 그의 아버지가 그 안에 놓아둔 우상들 모두를 없애 버렸어요. 그는 또한 성전에 부서진 부분들을 고치는 일꾼들에게 돈을 지불했어요. 곧 사람들이 그 성전 안에서 다시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요시야가 아직 소년이었지만 그는 옳은 것을 하기로 선택했어요. 여러분들도 옳은 것을 하기로 선택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