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0일

소년 왕 요아스6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요아스는 젊은 시절 동안,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순종했어요. 그의 고모부 여호야다가 신실한 제사장 이었어요. 그는 요아스가 좋은 선택들을 하도록 도와주었어요.


하지만 여호야다가 죽은 후에 아주 슬픈 일이 일어났어요. 하나님께 계속 순종하는 것을 선택하는 대신에, 요아스 왕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았던 유다의 지도자들 중 몇몇의 말을 듣기 시작했어요. 곧 요아스는 하나님에 대해 모든 것을 잊어버렸어요. 그리고 대신에 우상들을 숭배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잘못된 표본을 따라했어요.


하나님은 여전히 요아스와 유다 사람들을 사랑했어요. 그리고 그는 그들이 다시 옳은 것을 하는 것을 선택하도록 도와주고 싶었어요. 하나님은 그들을 도와주기 위해 무엇을 하셨나요?

(역대하 24:19)


요아스와 백성들이 말을 듣지 않은 것이 얼마나 슬펐었는지요!


하루는 스가랴라는 이름의 한 남자가 성전 안에 서서 하나님으로부터 온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했어요.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명령을 거역하여 스스로 형통하지 못하게 하느냐 하셨나니 너희가 여호와를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너희를 버리셨느니라.”


요아스가 그 말들을 들었을 때, 아주 화가 나서 그의 신하들에게 바로 거기 하나님의 성전에서 스가랴를 죽이라고 했어요. 요아스는 하나님의 도움을 더 이상 원하지도 않았어요. 그래서 적들이 요아스와 싸우러 왔을 때, 하나님은 적들이 승리하도록 허락하셨어요. 그 전쟁에서 요아스는 아주 심하게 다쳤어요. 그리고 그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죽었어요.


만약 요아스가 하나님의 선지자의 말씀을 듣기로 선택했다면, 그의 이야기는 얼마나 많이 더 행복했을까요!



생각하기

●여호사밧 왕이 아합과 친구가 되는 것이 좋은 생각이었나요?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과 제일 친한 친구가 되어야 할까요?

●여러분은 친구들이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을 선택하도록 도와주나요?

●여호람 왕이 아합과 이세벨의 딸인 사악한 아달랴와 결혼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었나요?

●요아스는 그가 어렸을 때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을 선택했나요? 여호야다 제사장이 죽은 이후에 그는 무엇을 하는 것을 선택했나요?

●하나님께와 그의 선지자들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것이 항상 안전한가요?


기도

하나님, 저는 제 평생동안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순종하고 싶어요.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를 원하고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의 말을 듣기를 원하지 않아요. 저를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깊이 알기

역대하 17,18,20-24; 열왕기하11,12; 왕과 선지자(영문) 190-203쪽, 215,216; 재미있는 성경이야기(영문) 5권 107-11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