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5월 20일

아들의 훈련소 수료(1)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태복음 24장 13절)

아들을 군대에 보내 놓고 아침저녁은 물론이고 수시로 생각날 때마다 간절하게 기도드렸어요. 그 정도로 간절히 기도했으면 아들이 엄청나게 좋은 대학에 갔을지도 모르겠어요. 아들이 훈련소를 수료하던 날은 잊을 수가 없어요. 초등학교 소풍 때보다 더 가슴이 설레더군요. 나름 힘들었을 그 시간을 무사히 끝내고 제복 입은 아들의 모습을 본다고 생각하니 눈물이 날 정도로 기분이 좋았어요. 며칠 전부터 음식 준비할 생각에 마음이 바쁘고, 뭐가 먹고 싶을지 몰라 이것저것 장바구니에 무조건 넣었어요. 그렇게 한 달 동안 사진으로만 보던 아들을 마침내 만나러 갔어요. 남편은 먼저 경험해 봤다고 저보다 더 꼼꼼히 이것저것을 챙겼어요.


예수님도 재림 전날 이런 기분이실까요? 그분은 대쟁투에서 승리한 이들을 위해 하늘나라에서 집을 짓고 계세요. 얼마나 꼼꼼하고 마음에 쏙 드는 집을 짓고 계실지 아마도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일 거예요. 그날과 그 시는 하나님 아버지만 알고 계시기에 예수님은 군대의 5분 대기조처럼 늘 대기하고 계실까요? 우리를 만날 기대와 설렘으로 매일 살고 계실까요? 어쩌면 재림 명령이 떨어졌는데도 아직 나 때문에 예수님이 조금만 더 시간을 달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어요. 우리 꼭 하늘나라 함께 가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허승훈(일곱빛농아인교회), 김나은(사릉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