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5월 16일

미용을 배우며(2)-가위의 기능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그 주인이 이르되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하고”(마태복음 25장 21절)

미용의 꽃은 ‘커트’라고 해요. 요즘은 모든 기술이 장비발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장비가 좋아져서 결과물도 훨씬 좋아요. 미용 가위는 크게 커팅 가위와 시닝 가위가 있어요. 커팅 가위는 일반적으로 길이를 자를 때 쓰고, 시닝 가위는 머리숱을 칠 때 사용해요. 커팅 가위로 머리카락의 방향을 만들기 위해서 숱을 치기도 해요. 


가위의 기능이 다르듯 여러분도 소속되어 있는 공동체 속에서 각자의 역할과 달란트가 달라요. 달란트 즉 재능이 아주 많은 친구도 있고, 적은 친구도 있어요. 달란트에 따라서 어떤 친구는 칭찬을 더 많이 받아 부러움을 사기도 해요. 


어떤 친구는 커팅 가위처럼 길이도 자르고 숱도 칠 수 있는 재능이 있는 친구도 있고, 어떤 친구는 시닝 가위처럼 한 가지 기능밖에 못하는 친구도 있어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달란트를 똑같이 주지 않으셨어요. 왜 그럴까요? 그건 저도 아직 잘 설명을 못하겠어요. 단 우리에게 맡겨 주신 달란트를 얼마나 감사한 마음으로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오늘 하나님께서 칭찬해 주실 거예요. 나의 하나뿐인 달란트 또는 아직 찾지 못한 달란트를 찾게 되리라 믿고 감사하는 하루하루 보내기를 기도드려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지새벽(무안읍교회), 김하민(유성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