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
본문
여러분은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기뻐하는 어린이인가요? 만약 여러분의 부모님이 밑 빠진 독에 물을 가득 채우라는 요청을 하거나, 나무를 뿌리가 위로 가게 거꾸로 심으라고 하면 어떻게 할 거 같나요? ‘길 건널 때 차 조심하렴, 건강을 위해 골고루 먹어라.’와 같은 말씀은 우리가 잘 따를 수 있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요청에는 이유를 묻지 않고 ‘네, 그렇게 할게요.’라고 대답하기가 어려울 거예요.
노아 할아버지는 하나님으로부터 방주를 지으라는 지시를 받았어요. 그는 물이 전혀 없는 높은 산꼭대기에서 ‘뚝딱뚝딱’ 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배를 만드느라 무려 120년의 시간을 보냈어요. 이러한 노아의 모습은 사람들에게 웃음거리가 되었어요. 모든 사람이 노아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했지만 노아는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믿고 전혀 의심하지 않았어요. 오랫동안 하나님과 교제하며 하나님을 잘 알고 사랑했기 때문이에요. 서로 미워하고 다투며 죄로 가득한 세상에서 노아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순종하며 살았어요. 이러한 노아는 하나님 안에서 축복의 삶을 살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순종하는 어린이로 살아가게 해 달라고 기도하는 하루 보내세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별하(사릉중앙교회), 김하빈(오창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