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28일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이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주의 이름을 찬양할 뿐입니다”(욥기 1장 21절, 표준새번역)

여러분, 이유 없는 시련에 힘들었던 적이 있나요? 친구가 갑자기 모른 척하고, 가족이 사고를 당하는 등 난데없는 시련은 큰 절망을 불러일으키지요. 오늘의 주인공인 욥도 그랬답니다. 그는 엄청난 부자였어요. 가축 1만 2천 마리를 키웠고, 수많은 종을 거느렸지요. 그뿐 아니라 아들 일곱, 딸 셋을 둔 자식 부자이기도 했어요. 욥은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의 선물로 여기고 하나님께 감사하며 살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이 모든 것을 한순간에 다 잃었어요. 하늘에서 불이 내려오고, 칼 든 자가 찾아오고, 거친 들에서 바람이 불어와 이 모든 것을 파괴했어요. 욥의 심정은 어땠을까요? 감히 상상도 못할 슬픔에 빠졌을 텐데 그의 말은 놀랍기만 해요. “주신 분도 하나님, 가져가실 분도 하나님이시니 나는 다만 하나님을 찬양하겠어.” 이 다짐은 그의 피부가 고름 범벅이 되었을 때에도 마찬가지였답니다.


욥은 어떻게 이런 믿음을 지닐 수 있었을까요? 그에게 하나님은 자신의 상황과는 별개로 찬양받으실 분이었어요. 깊은 절망 가운데서도 여전히 하나님을 신뢰하고 섬기는 욥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영광을 받으셨지요. 훗날 욥은 잃었던 모든 것을 두 배로 보상받았아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빼앗는 분이 아니라 주시는 분, 고통이 아닌 기쁨을 주는 분이시랍니다. 그 사실을 믿고 절망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찬양해 보세요.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라운, 양기윤(묵동제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