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9일

세상에 전하라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마가복음 16장 15절)

이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곤충은 무엇일까요? 힌트를 줄까요?


이 곤충은 낙타, 말, 소 등 초식 동물의 똥을 먹고사는 곤충이에요. 똥을 공처럼 만들어 그것을 뒷다리로 굴려 구덩이에 넣고, 그곳에 알을 낳습니다. 알에서 태어난 애벌레도 똥을 파먹으며 자라나 성충이 되지요. 이제 알겠지요? 네, 바로 쇠똥구리예요. 


쇠똥구리는 지구에 매우 유익하고 고마운 창조물이에요. 한 조사에 따르면 쇠똥구리는 축산업자들에게 매년 5천억 원 이상의 비용을 절약시켜 주며, 해충의 감소를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쇠똥구리는 매우 유익한 곤충이지요.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쇠똥구리가 이와 같은 일을 감당하도록 특별한 힘을 주셨어요. 과학자들은 실험을 통해 쇠똥구리가 자기 몸무게의 1,100배가 넘는 짐도 끌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어요.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작은 곤충인 쇠똥구리를 창조하시면서 세상을 깨끗하게 하는 중요한 사명과 역할을 주셨고, 그 일을 해낼 수 있는 힘까지 허락해 주셨습니다. 


우리에게도 주어진 사명이 있지요?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 쇠똥구리가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듯, 우리도 각자에게 주어진 작은 사명을 성실히 감당하는 어린이가 되길 소망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아가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허승훈(일곱빛농아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