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7일

보여 주세요, 예수님의 사랑을!

Arrow Bracket Left

본문

“너희 선한 일을 보고 오시는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베드로전서 2장 12절)

베드로가 살던 시대에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많은 괴롭힘을 당했어요. 때로는 목숨을 잃기도 했어요. 그런데도 베드로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세상과는 다르게, 더 멋진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거예요. 정말 대단한 도전이죠?
베드로는 분명 예수님이 해 주신 비유를 기억하고 있었을 거예요(마 12:43-45). 어떤 사람이 마음속에 있는 나쁜 것들을 다 쫓아내고 깨끗하게 청소했어요. 그런데 그 깨끗해진 마음을 텅 빈 채로 그냥 두었더니 나중에 더 나쁜 것들이 우르르 들어와 버렸대요.
이 비유는 아주 중요한 비밀을 알려 주고 있어요. 나쁜 마음을 버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빈자리를 좋은 것으로 채우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베드로는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고 예수님의 설교와 똑같이 말하고 있어요.
물론 우리는 완벽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도 우리는 세상과 달라야 해요. 깨끗할 뿐 아니라 좋은 것들로 가득 채워야 해요. 선한 행동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해요.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 줘야 해요.
세상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는지 바라보고 있어요. 우리의 말 한마디, 우리의 행동 하나를 말이죠. 선한 행동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 주는 오늘 하루 보내기로 약속해요.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지우, 신서아(서울영어학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