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3일

예수님의 족보(숫자 42)

Arrow Bracket Left

본문

“아브라함부터…그리스도까지 열네 대러라”(마태복음 1장 17절)

여러분 집에 가족 족보가 있나요? 족보는 집안의 조상부터 현재까지의 계보를 기록한 문서로 자신의 성씨를 가진 이들이 누구에게서 이어진 자손들인지 알 수 있게 해 줘요. 그래서 족보를 보면 내가 누구의 자손인지를 알 수 있죠.
성경에도 족보가 여러 곳에 등장해요. 특히 신약 성경의 첫 책인 마태복음 1장에는 예수님의 족보가 기록되어 있어요.
예수님은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14대, 다윗부터 바벨론 포로 시대까지 14대 그리고 포로에서 예수님까지 14대로 총 42대의 족보를 거쳐 이 땅에 오셨어요. 아브라함의 자손들이 계속해서 자녀를 낳고, 낳고, 낳아서 예수님까지 이어진 것이죠.
왜 예수님의 족보가 성경에 기록되어 있을까요? 성경은 약속의 책이기 때문이에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행복과 생명을 주고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시겠다고 약속해 주셨고 그 약속의 시계는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흐르고 있었죠. 그리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혈통에 따라 약속하신 장소와 약속하신 시간에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고 이 약속이 성취되었음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바로 예수님의 족보랍니다.
각 사람의 족보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결국 우리는 모두 아담의 자손임을 알 수 있어요. 아담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첫 사람이지요. 우리 모두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요!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윤하윤(평택중앙교회), 안시윤(조성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