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6일

경건의 열매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디모데후서 3장 5절)

‘경건’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경건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존경하며 바르게 살아가는 마음이에요.

우리는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경하기에 부모님의 말을 잘 듣고 착하게 행동하지요? 마찬가지로 우리가 경건한 어린이라면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존경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어린이가 되어야 해요!

경건한 어린이는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더 기쁘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하나님께 더 영광을 돌릴 수 있을까를 고민합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말씀을 보려고 노력하고, 찬양할 때에도 딴짓하지 않고 찬양에 집중하고, 기도할 때에 돌아다니거나 눈을 뜨지 않고 간절히 기도하고 싶어진답니다. 그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어진답니다.

오늘 주제 성경절을 다시 천천히 읽어 볼까요? 여기서 진짜 경건의 모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겉모습으로만 교회에 가고, 예배 시간에 잘 앉아 있고, 교회 활동에 참여한다고 해서 진짜 경건한 것은 아니에요. 매순간 하나님께 정성을 다하고, 하나님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것이 진짜 경건을 소유한 사람의 모습입니다.

오늘도 경건한 모습으로 좀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하루가 되길 소망합니다.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선빈(동백교회), 이로아(삼봉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