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14일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Arrow Bracket Right
Arrow Bracket Left

본문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 12장 2절)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이란 날마다 새로워지고 나날이 발전한다는 말입니다.

지난날 나의 생각과 행동과 습관이 쌓여 오늘의 내가 된 것입니다. 혹시 지금의 상태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과거에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되돌아보아야 합니다. 새롭게 변화된 삶을 얻기 위해 우리는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모델로 삼기도 합니다. 이것을 롤 모델(role model)이라 합니다. 우리 최고의 롤 모델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 2:8). 주님의 겸손과 십자가를 기꺼이 지신 그분의 순종을 본받아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는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삽니다. 그리스도의 목적을 본받는 자는 그리스도의 능력과 지혜로 삽니다. 또 평생 목숨을 아끼지 않고 복음을 전한 사도 바울을 본받기 바랍니다.

세 번이나 ‘나를 본받으라’고 말한 바울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본받는 것’을 삶의 뚜렷한 목적으로 삼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우리도 날마다 새롭게 마음이 변화되어 바울처럼 믿음의 거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림신앙 이음’ 어린이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정수아, 신지아(울산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