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여름성경학교 주제는
“예수님의 멋진 어린이”입니다.
- 세상은 어떤 사람을 멋진 사람이라고 말할까요? 좋은 옷을 입고 값비싼 차를 타고 다니는 것만으로 그 사람은 멋진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만일 어떤 사람이 검소한 옷을 입고 조금은 낡고 오래된 차를 몰고 다닌다면 어떨까요? 세상은 한 사람의 내적인 멋스러움에 관해 이야기하기보다 외적으로 드러나는 모습을 보며 멋스럽다고 말할 때가 더 많습니다.
- 하지만 성경이 제시하는 멋은 세상의 멋과는 분명 다릅니다. 성경이 말하는 진정한 멋은 예수님을 닮아 가는 것에 있습니다. 예수님의 믿음을 닮아 가는 것,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 가는 것이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진정한 멋입니다.
- 말씀을 따라 살았던 예수님처럼 말씀이 내 선택의 기준이 되고, 우리 죄와 허물을 용서하신 예수님처럼 이웃의 잘못을 용서해 줄 수 있으며, 어려운 순간마다 나를 지키시고 돌보셨던 예수님을 떠올리며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어린이, 나의 모든 생활 방식이 예수님의 뜻과 일치되는 어린이가 된다면 그 어린이는 정말 “예수님의 멋진 어린이”입니다.
- 작년에 배웠던 예수님의 재림을 어떻게 기다리면 될까요? 이번 성경학교를 통해 예수님의 모습을 닮아 가는 예수님의 멋진 어린이로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진정한 멋을 알아가는 우리 어린이들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